관리 메뉴

바람처럼 떠나다

하남 구산성지(龜山聖地).경기 하남 본문

☆~ 聖地.교회/가톨릭 성지.성당

하남 구산성지(龜山聖地).경기 하남

푸른새벽* 2007. 1. 9. 00:28

 

 

 

 

 

 

 

 

 

 

 

 

 

 

 

 

 

 

 

 

 

 

하남 구산성지(龜山聖地)

 

하남시 망월동


현재 급격한 도시화의 이농현상에도 불구하고, 이 곳 구산 마을은 전통적인 신앙공동체의 모습을 200여 년을 간직하고 있는 귀중한 교회의 얼이 살아있는 평화의 은혜가 가득한 성지입니다.


이곳 구산 성지가 평화의 은혜가 충만한 이유는 성인과 순교를 모신 곳이지만 피 흘림의 순교지는 아니었다는데 있습니다.김성우 안토니오 성인은 서울에서, 8인의 순교자들은 남한산성에서 순교하신 후에 이곳 구산에 모셔졌습니다. 천상의 얼을 받으신 성인과 순교자들을 모신 곳이기에 그분들의 전구로 평화로움이 가득한 성지가 되었으리라 여겨집니다.우리 성현들의 진리탐구 정신과 천주공경 신앙은 우리들뿐만 아니라, 내일의 후손들에게 계승발전 시켜 나가야 하겠습니다.우리 성현들의 업적이 지닌 경신예절의 종교적인 측면과 진리탐구의 학문적인 면을 발전시키기위하여 이곳 구산 성지에 순교 기념 성전과 기념관이 건립될 계획으로 있습니다.


우리의 도움이신 성모마리아 이곳 구산성지에 세워진 성모상은 구산성지와 구산성당 초대신부(1979-1984)이며 성모님에게 특별한 신심을 갖고 계시던 故 길 홍균(이냐시오 1931-1988)신부님이 꿈속에서 알현한 성모님의 모습을 당시 서울대학교 미대학장이신 김세중(프란치스꼬)화백에게 작품을 의뢰, 김세중 화백이 마지막 작품으로 심혈을 기울여 조각한 작품입니다.왕관을 쓰시고 오른손에 지시봉을 들고 계시는 특별한 모습의 성모님은 가정과 온 인류의 평화를 기리시는 "우리의 도움이신 성모마리아"로서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 하나밖에 없는 소중하고 귀중한 성모상입니다.
*천주교 수원교구성지자료*